본문 바로가기
무엇이든 리뷰해요

샤오미 Mi 스마트 체중계 2 솔직 후기 (미스케일 2세대)

by 후라야 2020. 10. 30.
728x90

샤오미 체중계를 샀습니다. 얼마전에 동물병원에서 카후 몸무게가 1년 사이 2킬로그램이나 빠진 것에 충격을 받고, 수시로 세 고양이들의 몸무게 체크를 해주면 좋을 것 같아서요. 그리고 겸사겸사 집사들 몸무게도 체크하고요. 뭘 살까 인터넷 몰에서 이것저것 구경하다가, 엄청 비싼 거 살 거 아니면 사실 다 거기서 거기 같아 보여서 저렴하고 디자인 예쁘고 구매후기 많은 '샤오미 Mi 스마트 체중계 2'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쿠*에서 15,020원에 구매했고, 로켓**이라서 무료배송이었어요. :-)

택배 박스를 뜯으니 요렇게 깔끔한 상품 박스가 나옵니다. 뭔가 디자인이 애플스럽죠?

뒷면이에요. 각종 제품 정보가 적혀 있어요.

흰 제품 박스를 뜯었더니 요렇게 완충재로 박스가 하나 도 있고 비닐에 상품이 포장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음 샤오미 스마트 체중계와 설명서, 품질보증서 이렇게 들어 있어요.

사용설명서와 품질 보증서. 보증기간은 따로 나와 있지 않아요. 전 세계에 팔다 보니, 각국의 법적 기준에 따라 보증된다고 나와 있어요.

자 다시, 제품 디자인부터 볼까요. 엄청 깔끔하죠? 저는 스마트폰은 아주 오랜 시간 아이폰만 써왔는데, 디자인이 좋아서 그런 것도 있거든요. 이 체중계도 일단 디자인이 무척 제 취향입니다. 군더더기 없는 이 느낌! 가급적 가전 화이트로 사고 싶은데 블랙이 더 많죠. 체중계를 화이트로 사서 정말 좋았습니다.

체중계 뒷면은 이렇게 생겼어요! 평면에 딱 고정되기 쉬운 디자인이에요.

요기는 건전지 AAA 3개를 넣는 부분입니다.

뚜껑을 손으로 밀면 쉽게 열려요.

 제품 뒷면에도 제품에 대한 정보가 상세히 나와 있어요.

샤오미 스마트 체중계 (미스케일 2세대)의 판매 페이지에서는 이런 카피들로 제품을 소개하고 있어요.

쿠* 판매 페이지 캡쳐 화면.

적정체중 계산
저울모드: 사물의 무게 100g도 측정 가능하대요. 저는 고양이님들 몸무게를 측정하고 싶어서 도전해보았어요. 결과는 글의 마지막에 공개할게요.
초정밀 압력 측정 센서: 초정밀 센서로 방금 먹은 물 한잔 50g까지 측정해준대요. 조금 무서운데요? 하하.
인체 밸런스 측정. 최소 100g부터 최대 150kg까지 측정이 가능하다고 해요.
최대 16명까지 등록: 가족 구성원을 등록해두면 자동 인식을 한대요. 당연히 1회성 사용도 가능해서 전 1회성 게스트 모드로!
Mi Fit 어플연동: 어플로 실시간으로 기록하고 비교하는 게 가능하다고 하는데, 전 당분간 어플을 사용할 계획은 없답니다. 앱에서 신체변화 그래프, 식단 계획, 운동 계획 등 할 수 있는 게 많대요.
블루투스 5.0: 전송이 빠르다고 소개합니다.
고정밀 센서로

체중계를 주문하면 건전지가 포함되어 있지 않아요. 따로 작은 건전지(AAA사이즈)를 구입해서 끼워줘야 한답니다.

건전지를 3개 넣어주었어요.

넣고 손으로 눌러봤더니 0:00 하고 뜹니다. 수평이 맞는 곳에 잘 놓아주어야 해요. 여기저기 놓아보고 수평을 맞추고, 측정도 여러 번 해보고 가장 알맞고 일정한 데이터가 잡히는 곳에 최종적으로 놓아주시면 됩니다.

카야의 몸무게를 측정해보려고 합니다. 카야가 좋아하는 공을 올려두면 알아서 올라가려나 했는데...

튼튼한 근육질 앞발로 그저 톡 하고 공을 치기만 해요.

집사2가 카야를 잡고 체중계에 앉히고, 가급적 카야의 몸무게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잡고 있도록 했어요.

4.3킬로그램!!! 지난 달 동물병원에서 제대로 측정한 몸무게와 동일합니다. 이 정도면 고양이 몸무게 측정용으로 믿고 사용해도 좋겠어요. 사진으론 못 남겼지만 카후 몸무게를 측정했더니 6.5킬로그램이었어요. 카후가 며칠 전 병원에 갔을 때 몸무게가 6.7킬로그램이었던 걸 생각하면 굉장히 잘 맞는 것 같습니다.

총평: 가격 대비 만족합니다. 굳이 스마트 기능을 이용하진 않고 있지만, 원하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어서 좋습니당! 앞으로 고양이와 집사들의 건강을 위해 자주자주 체중 체크를 해주어야겠어요. 또, 저울이 없었는데 주방에서 요리할 때 중량 체크도 가능해서 좋아요. 100g부터 되지만 더 작은 중량을 체크하고 싶다면 100g 넘는 접시 등을 올려두고 그 위에 50g 안팎의 다른 사물을 올려도 좋을 듯해요. 혹시 체중계 필요하시면 가성비 좋은 샤오미 스마트 체중계 2 (미스케일 2세대) 어떠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