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엇이든 리뷰해요

연어초밥 만들기

by 후라야 2020. 10. 8.
728x90

맛있는 연어초밥 만들기


어제는 남편이 좋아하는 연어초밥을 만들었어요. 남편은 음식 맛에 굉장히 솔직한 편인데, 몇 달 전 제가 처음 해준 연어초밥을 먹더니, 밥 양을 절반으로 줄이면 딱 좋겠다고 조언해주더라고요. 연어가 밥을 (거북이 등껍질처럼) 모두 감싸야 한다면서. 그 부분을 보완해서 새로, 맛있게 만들어보았습니당! :-)

먼저 양파를 조금 손질합니다.
물에 담궈서 매운 맛을 빼주세요.
자, 탱글탱글 연어회!

연어회는 컬리에서 매번 사고 있어요. 은하수산의 노르웨이생연어회고요. 컬리에서는 연어회를 소개할 때 연어 본연의 녹진하고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 전 연어를 안 좋아해서 모르겠고. 남편은 무지 맛있게 먹고 있어요. 처음엔 이걸 연어회로만 먹다가 제가 연어초밥을 만들어주기 시작했지요. 1인분 양이고요. 홀스래디쉬, 생와사비, 간장까지 들어 있어요. 가끔 저 홀스래디쉬 소스를 남겨뒀다가 와사마요참치덮밥을 만들 때 활용하는데 무척 맛있어요.

생와사비는 초밥에 활용하고 집에 있던 일회용 와사비는 간장에 타줬어요.
단촛물을 만들어요.

비율은 설탕 1, 식초2, 소금 0.3으로 했어요. 설탕 1큰술, 식초2큰술, 소금 작은 한 꼬집(?)으로 쉐킷. 단촛물은 넉넉하게 만들었는데 반밖에 쓰지 않았어요. 앞으로 설탕 0.5큰술, 식초 1큰술, 조금 엄청 적게 넣어서 1인분 양을 맞춰야겠어요.

고슬고슬한 밥을 퍼서 미리 식혀둡니다. 그리고 단촛물을 넣어서 섞어주세요.
요렇게 작고 앙증맞은 사이즈로 만들어줘요.
연어회가 8점이라, 밥도 8개를 만들어줍니다.
이게 지난번 연어초밥이었는데, 남편이 밥이 많다고 투덜투덜. 남편은 연어초밥, 전 유부초밥을 먹습니다. (연어 싫...)
와사비를 조금씩 올려줍니다.
연어회로 밥을 감싸줍니다.
오늘 밥을 적게 한다고 했는데, 그래도 밥이 좀 많은 느낌이에요. 다음번엔 아주 조금 더 적게 헤야겠어요.
홀스래디쉬 소스를 살짝 올려줍니다.
매운맛을 빼둔 양파를 올려줍니다.
연어초밥 완성! >ㅁ<

남편 특유의 맛있는 거 먹을 때만 하는 대사 "음, 맛있어"를 연발하며 맛있게 먹네요. 연어초밥 자주 해줘야겠어요. 제가 별로 안 좋아한다고 안 해주기엔 남편에게 좀 미안해지네요. 하하.

저는 미리 싸둔 영양만점 김밥을 먹습니다.
사이드로 가볍게(?) 컵누들 팟타이를 먹습니다.

히히. 초밥이나 김밥 하나만 먹기엔 양이 조금 부족할 때 있죠? 그럴 땐 컵누들을 함께 먹으면 컵라면에 비헤 부담도 적고 가벼워서 좋아요. 어제 저녁도 든든하게 먹었네요. :-) 참고로 전 요즘 김밥 홀릭 중이라 삼시 세끼를 김밥으로 먹고 있습니당!ㅎ 고봉민 김밥보다는 맛없지만, 그 외 집근처 분식집들 김밥보다는 맛있다고 자부합니다. (남편도 인정!ㅎ) 헤헤.

힘들 때일수록 더 든든하게 챙겨드세요.
이제 하루만 더 버티면 휴일이에요. 힘내세요.
편안한 되시길! :ㅁ)

728x90